전체 글 12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 만들기

1.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이란? PC 데스크탑 또는 모바일 에서 이더리움 계열의 토큰을 받고 보내고 또는 손쉽게 교환할수 있는 지갑이다. PC 같은 경우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브레이브, 엣지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가 되며 상단 바 부분에 위치하여 사이트 및 게임, 또는 쇼핑할때의 로그인으로 사용이 된다. 모바일은 아이폰용 IOS, 안드로이드 모두 앱을 설치해 사용할수 있다. 2. 설치 방법 메타마스크 설치 주소 : https://metamask.io/ MetaMask - A crypto wallet & gateway to blockchain apps A crypto wallet & gateway to blockchain apps metamask.io 3. 지갑 생성시 주의사항 메..

아이폰12 배터리 잔량표시, 숫자 %로 보고 싶다면 이렇게

아이폰 기능 아이폰 12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폰 10부터 아이폰 최상단에 움푹 파인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노치'디자인이 적용되면서 상단바 공간이 줄어들어 배터리 잔량 표시 영역이 사라졌습니다. 현재 배터리가 몇 프로 남아있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가 없어졌습니다. 그래서 아이폰 12에서 배터리 잔량을 수치로 현재 바로 확인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무언가 한번 터치를 하던가 한 단계 조작을 거쳐야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 출시할 아이폰 13 혹은 아이폰 12S라고 불리는 모델에서는 노치 영역을 축소한다는 기사가 나오고 있어서, 배터리 잔량 표시 영역이 부활할지의 여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현재 아이폰 12에서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이폰 12 배터리..

apple & iphone tip 2021.02.09

아이폰13 혹은 아이폰12S 출시 & 기능

아이폰12 프로 256 저는 현재 아이폰12 프로 256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에서도 256 용량 제품은 품귀현상으로 구매예약후에 꽤 오랜 시간을 기다린 후에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몇달을 기다리다보니 주변에서는 이러다가 아이폰13 나오는것 아니냐는 농담도 들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폰의 다음폰이 또 출시한다고 하니 조금 허무하기도 합니다. 아이폰13 혹은 아이폰12S 출시 소식 그렇게 한참을 기다려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하였는데 벌써 아이폰의 신제품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13이라는 숫자를 불행의 상징이라고 보기 때문에 아이폰13이 아닌 아이폰12S라는 명칭이 사용되지 않겠냐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직 다음 아이폰12 다음 모델에 대해 정확..

apple & iphone news 2021.02.02

아이폰12 보험, 애플케어플러스 VS KT 통신사 보험

아이폰12 보험 애플케어플러스 VS 통신사 보험 아이폰 12 보험, 애플케어플러스 AppleCare+ 애플의 제품들은 보통 1년의 기간에 대한 제한적인 보증이 제공됩니다. 기본적인 제공 외에 애플케어플러스 라는 상품을 구매하면 보증 기간을 연장해줍니다. 애플 자체에서 제공하는 보험이 바로 애플케어플러스입니다. 맥 노트북, 아이패드, 아이폰, 애플 워치, 아이팟 등 애플에서 나오는 모든 제품에 대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로 가입할 경우에 보증기간이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납니다. 아이폰 애플케어플러스의 경우 화면 손상은 건당 4만원, 기타 손상은 건당 12만원의 본인 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아이폰 12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방법 애플케어 플러스는 애플 제품을 구매하고 60일 이내에 ..

apple & iphone tip 2021.02.02

아이폰12 전원켜기 & 전원끄기 & 강제종료

아이폰12 전원 켜기 & 전원 끄기 & 강제 종료 현재 아이폰 12 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계속 아이폰을 사용해왔기 때문에 아이폰에 매우 익숙합니다. 아이폰에는 오른쪽 측면에 1개의 버튼, 왼쪽 측면에 2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 1개의 버튼은 쉬리 호출 버튼입니다. 오른쪽 측면 버튼을 길게 꾹 누르면 쉬리가 호출됩니다. 왼쪽 측면 2개의 버튼은 볼륨 조절 버튼입니다. 위쪽 버튼은 소리를 점점 크게 하고 아래쪽 버튼은 소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전원을 켜고 끄거나 강제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떤 방법으로 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12 전원 끄기 & 강제 종료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순간적으로 멈추거나 핸드폰에 오류가 발생하여 멈추는 경..

apple & iphone tip 2021.01.29

아이폰12 카드 케이스, 베루스 VS 스매스 케이스

카드 슬라이드 베루스 케이스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한 후에, 휴대폰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케이스 구매에 대한 고민을 하였습니다. 제가 고민해본 카드케이스에 대해 기록해보겠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케이스 반자동 카드 수납형 담다 글라이드 프로 저는 아이폰 11프로에서 아이폰 12프로로 기기변경을 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스가 맞을까 생각했는데 아이폰 12프로는 아이폰 11프로보다 조금 크기가 커져서 맞지 않았습니다. 아이폰11프로 사용할 때 '베루스 카드 케이스'를 너무 잘 사용했습니다. 부드럽게 슬라이드 되며 케이스 뒷면이 열리면 그 안에 카드가 몇 장 들어가는 형태인데, 폰 자체도 매우 튼튼하게 보호해주고 만족감이 큰 케이스였습니다. 베루스 케이스를 사용하며 아이폰이 고장 나거나 액정이 깨지는..

apple & iphone tip 2021.01.29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등록,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음이 아닌 다양한 곳에서의 유입을 만들기 위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Google Search Console 티스토리 키우기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하나씩 차근차근해보는 중입니다. 티스토리는 우선 다음에 속한 서비스이 cutebabo.tistory.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검색 등록 티스토리의 방문자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는 좋은 글을 발행하는 것이 기본이겠지만, 다양한 검색엔진 사이트에 내가 쓴 글이 잘 수집되어 노출이 되고 거기서 유입으로 이어져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검색엔진들이 내가 작성한 글을 더 잘 수집하기 위해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한 것..

tistory 2021.01.21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Google Search Console

티스토리 키우기 티스토리 구글 검색 등록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 하나씩 차근차근해보는 중입니다. 티스토리는 우선 다음에 속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별다른 등록을 하지 않아도 개설을 하고 글을 쓰면 다음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유입이 됩니다. 하지만 다음이 아닌 다른 서비스로부터 검색 유입을 하려면 해당 서비스에 등록을 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등록해 보려고 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우선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 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

tistory 2021.01.21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알림 끄기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코로나 사태와 폭설, 폭우까지 상당히 많은 재난문자가 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래도 안전을 대비한 알림이다보니 그냥 다 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업무시간이나 집중할때 폭탄으로 오는 재난문자는 방해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내용은 뉴스로 보고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에서 알림을 끄고 싶어졌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알림 끄기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에서 알림을 끄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폰 메인화면에서 '설정'메뉴를 들어갑니다.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영역에 들어가면 설치한 앱들의 알림 설정이 보입니다. 이 알림영역의 최하단으로 화면을 내리면 여기에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을 변경하여..

apple & iphone tip 2021.01.18

아이폰 초기화 방법 : 내폰찾기 해제 & 애플아이디 로그아웃 & 공장초기화

핸드폰을 변경한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이 더 이상 필요가 없게 될 것 입니다. 아이폰은 감가상각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중고로 팔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이렇게 안쓰는 아이폰을 중고로 거래하기 위해 몇 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데이터 백업하기 내 아이폰 찾기해제 & 애플 아이디 로그아웃 아이폰 모든 데이터 삭제 & 설정 삭제 1. 데이터 백업하기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의 데이터 백업이 필요하다면 해두어야 합니다. 아이폰끼리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은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12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 동기화 아이폰12 프로 언박싱 & 유심 끼우기 아이폰 12 프로 언박싱 & 유심 끼우기 기존 아이폰11 프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크게 차..

apple & iphone tip 2021.01.16